기사 메일전송
李대통령 취임 첫 업무보고 시작
  • 김도영 기자
  • 등록 2025-12-11 06:10:33
기사수정
  • 228개 공공기관 서울·세종·부산 순회 '생중계'…"국민에 국정 청사진 제시"

(뉴스저널코리아) 김도영 기자 = 李대통령 취임 첫 업무보고 시작…기재·농식품·고용부·데이터처


228개 공공기관 서울·세종·부산 순회 '생중계'…"국민에 국정 청사진 제시"


K-반도체 육성전략 보고회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 (ⓒ연합뉴스=뉴스저널코리아) = 이재명 대통령이 1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AI 시대의 K-반도체 비전과 육성전략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이재명 대통령,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최교진 교육부 장관. 2025.12.10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기관별 업무보고를 11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 대통령은 이날 기획재정부·농림축산식품부·고용노동부·데이터처와 그 산하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환율 및 물가 관리 방안과 세제 개편, K-푸드 수출 확대와 '농어촌 기본소득' 추진, 산업재해 근절과 이른바 '노란봉투법'의 안정적 정착 방안 등 부처별 당면 현안이 폭넓게 다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처별 보고가 끝나면 이 대통령을 비롯한 참석자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평소 국무회의처럼 이 대통령이 자유롭게 질문하며 국정과제 추진 방향을 제시하고 미진하거나 놓친 부분은 없는지 점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무보고 대상은 19부·5처·18청·7위원회를 포함한 228개 공공기관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유관기관이다.


업무보고는 세종과 서울, 부산 등에서 열리며 외교·안보 등 일부 영역을 제외하면 전 과정이 생중계된다.


이 대통령은 지난 9일 국무회의에서 "국가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대한민국 대전환을 한 걸음이라도 앞당겨야 한다"며 "대통령에게 보고하는 것이 아닌, 전 국민에게 국정 청사진을 투명하게 제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보고를 준비해달라"고 각 부처에 지시했다.


(뉴스저널코리아) 김도영 기자 


(끝)


TAG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